Home > 교정치료과정 > 진단

검사에서 수집된 모든 자료를 분석하여 치료계획을 세운 후 환자및 보호자에게 다음과 같은 사항을 설명합니다.

- 치료가능 여부
- 치료시기
- 발치여부를 포함한 구체적인 치료방법
- 사용할 장치의 종류와 장치선택
- 치료기간
- 치료비용
- 교정치료 전 받아야 할 치료
  교정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 입니다.

진단시 교정진단 전문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특히 입이 튀어나온 경우나 턱수술이 필요한 경우 이 프로그램으로 교정 Simulation을 하여 치료후의 변화된 얼굴모습을 예측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이전페이지로
교정진단 전문프로그램인 Quick Ceph Image (QCI) System 은 치아와 턱뼈의 이동에 따른 연조직(입술과 턱)의 평균적인 변화를 계산하여 원래의 옆 모습을 치료 후의 모습으로 변화시켜 (Simulation) 화면상에 보여줍니다.

이를 이용하면 치료방법(발치여부,수술여부등)의 결정을 객관적,과학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교정 Simulation을 위해선 정밀검사에서 얻은 자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입이
튀어나오거나 턱수술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 치료후의 변화된 얼굴모습을 교정 Simulation으로 미리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1.  측면 두경부 방사선사진(Lateral cephalometric film)으로 앞니의 각도, 얼굴 형태, 아래 윗턱의 발달 상태등을 계측하고 석고 모형상에서 치아배열 상태를 분석하여 치아를 뽑은 공간으로 앞니가 들어갈 수 있는 양을 계산합니다.


2.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치아를 이동시키면 QCI system에서 입술이 들어가는 양이 계산됩니다.


3. QCI system이 치료 후의 모습으로 변화시킵니다.



4.  치료 후의 모습으로 Simulation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환자 개개인마다 특수성이 있으므로 실제 치료 후 모습과는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유사한 모습으로 simulation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