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정프로그램 > 예방교정
이전페이지로
아래, 윗턱 성장은 정상인 아동에서 젖니와 영구치의 교환시기에 적절한 교정치료를 해 주어 영구치가 가지런히 잘 날 수 있도록 해주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차단해 주는 치료입니다.
  젖니가 영구치로 교환될 때 문제점이 나타나면 즉

- 앞니가 비뚤어져 나거나 자리가 모자라 겹쳐 나올 경우,
- 젖니가 너무 일찍 빠져 영구치가 날 자리가 모자랄 경우,
- 아래 앞니가 위 앞니보다 앞으로 나와 있을 경우,
...(턱성장은 정상)
- 삐뚤어진 치아로 인해 어린이가 콤플렉스를 느끼는 경우,
- 입술이나 손빨기 습관이 계속 될 경우 등일 때에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 적절한 교정치료 시기를 결정하여 문제점을 미연에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에 치료하게 되면 비교적 간단한 교정치료가 가능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영구치를 뽑고하는 치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쁜 미소의 치열로 외모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며, 균형있는 얼굴모양으로 성장을 도모하며 치아와 잇몸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6~12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며 가철식 교정장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환자의 협조도가 치료기간에 큰 영향을 줍니다. 필요한 치료가 끝나면 영구치로 완전히 교환되는 시기까지 6개월간격으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철식 교정장치로 치아가 날 자리를 만들어주고 나와 있는 일부 영구치에 고정식 교정장치(Bracket)를 부착하여 치아를 가지런히 해주게 됩니다.

1. 가철식 교정장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어린이가 잘 착용하도록 해야 하며 부모님이 가정에서 장치를 작동시켜 주어야 할 경우도 있으므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협조도 필요합니다.

2. 이시기의 어린이는 양치질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교정장치로 인해 충치가 생기지 않게 양치질이 잘 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