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정상식 > 치료효과
교정치료를 통하여 가지런한 치열과 아름다운 안모뿐 아니라,
평소에 느끼던 콤플렉스를 해소하게 됨으로써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을 가지게 됩니다.
치열이 고르지 못하면 양치질이 어렵기 때문에 치아 우식증(충치)이나 치주질환(풍치, 잇몸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한 입냄새가 심해지고 저작(음식물을 씹는)기능이 떨어집니다. 교정치료로 고른 치아가 되면 양치질이 잘 되어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가지런하지 못한 치열때문에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게 되고 이야기할 때 소극적이고 비사교적이지는 않는지요? 입이 나와 보여서 뭔가 화난 사람처럼 보이진 않는가요?

교정치료를 통하여 가지런한 치열과 아름다운 안모뿐 아니라, 평소에 느끼던 콤플렉스를 해소하게 됨으로써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을 가지게 되며, 사회생활에서도 보다 자심감 있게 다른 사람들을 대하게 됩니다.

성격 형성에 중요한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기나, 사회 생활을 하는 성인이나 모두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발음은 어떻게 보면 습관이라서 고치기 쉽지 않습니다.
아래 치아가 위 치아보다 앞으로 나오는 경우, 아래, 위 치아 사이가 벌어져 있는 등 몇몇 부정교합에서는 발음이 이상하게 나오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부정교합을 교정치료로 고쳐주면, 발음도 또렷해지게 됩니다.
앞니사이의 틈을 없애기 위해 보철치료를 할 때 틈이 불균일해 모양이 좋지 않게 될 경우나 쓰러진 어금니를 바로 보철치료하면 오래 사용하기 어려울 경우 보철전 교정치료를 받음으로써 보철치료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조기 교정치료를 받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아, 청소년기에 교정치료를 하면 남아있는 성장과 발육을 이용하여 골격적인 부조화를 해결해 줄 수 있으므로 성장이 완료된 후에는 수술로 해결해야 하는 어려운 골격적인 부조화를 바로 잡아 좋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구치 교환시기에 문제점을 발견하여 치료하게 되면 부족한 영구치의 공간을 만들어 주거나 나쁜 습관(손가락 빨기, 구호흡, 혀내밀기 등)을 고쳐주어 영구치가 바르게 나도록 유도할 수 있어 예상되는 복잡한 교정치료를 피할 수 있습니다.